콘크리트 침목
차별화 된 기술력으로 국내 철도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갑니다.
고속철도용 침목(Bi-Block)
전용노선을 가지고 고가속, 고감속 성능과 총괄제어기구를 갖춘 200Km/h이상 350Km/h 이하의 최고 속도로 주행하는 고속철도 본선에 사용되는 콘크리트 궤도용 침목으로 격자모양의 철근을 이용한 블록과 도상간의 연결구조로 하중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.
Bi-Block침목(KCT-Ⅱ 침목)
품 명 : Bi-Block침목(KCT-Ⅱ 침목)
구 분 : 60kg용
용 도 : 고속철도 2단계 궤도 부설용
KR형 레일궤도 시스템
한국철도시설공단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레일 궤도시스템의 구성품 대한 수입 의존도가 높아 국산화를 통한 기술경쟁력 확보 및 공급원의 다원화를 위해 콘크리트궤도용 레일 궤도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.
이에 당사는 2017년 한국철도시설공단과의 기술협약을 통해 제작실시권(라이센스)을 부여받아 고속철도 콘크리트궤도용 Bi-block침목의 납품제작을 하고 있습니다.
비교분석
구분 | 신기술 | 기존기술 | |
KR형 레일체결장치 | System 300-1 | SFC | |
개요도 | |||
공사기간 |
- 가체결되어 조립납품 - 범용공구(토크렌치) 사용체결 - 기계식 체결가능 - 290m/day |
- 가체결되어 조립납품 - 범용공구(토크렌치) 사용체결 - 기계식 체결가능 - 290m/day |
- 가체결되어 조립납품 - 범용공구(토크렌치) 사용체결 - 기계식 체결가능 - 290m/day |
편리성 |
- 가체결 가능 - 절연블럭 미사용 - 나사스파이크식 체결 |
- 가체결 가능 - 나사스파이크식 체결 |
- 가체결 가능 - 체결스프링 일체형 절연블럭 |
첨단기술성 |
-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적용한 언더플레이트 사용으로 우수한 전기저항성능 확보 - 침목과 언더플레이트의 마찰력으로 나사스파이크로 전달되는 하중감소 |
- 침목을 형상 이용하여 나사스파티크에 작용하는 황하중을 최소화 | - 숄더식 체결방식으로 베이스플레이트를 별도의 나사스파이크로 침목에 고정함으로 톱니와셔를 이용한 좌우조정 가능 |
정적수직강성(kN/nm) | 26.09(14.69%) | 28.9(4.15%) | 45.4(5.65%) |
초기체결력(kN) | 19.79(0.49%) | 16.9(10.65%) | 17.15(7.17%) |
종방향저항력(kN) | 10.27(16.95%) | 14.4(12%) | 13.04(4.52%) |
전기저항성능(㏀) | 117.14 | 16.83 | 31.93 |